윤리경영

목적

- 직원의 고충상담
- 직원의 욕구, 건의사항 수렴
- 문제의 해결을 통한 원활한 업무 진행 지원

구성 (총 9명)

- 위 원 장 : 관장 1명
- 위  원 : 과장 2명, 팀장 5명, 센터장 1명, 총 8명 이하

구성방법

- 본 위원회는 위원장 1인, 위원 8인 총 9명 이하로 구성한다.
- 본 위원회의 위원장은 복지관을 총괄하는 관장으로 한다.
- 본 위원회의 위원은 부관장, 과장, 센터장, 팀장, 직원 8인 이내로 구성한다.
- 사직, 발령, 등으로 결원 시 다음 업무수행자가 당연직으로 한다.

운영방침

- 개별적으로 요청할 시 면담을 실시하여 고충을 해결을 원칙으로 한다.
- 사안에 따라 개별면담 후 10일내에 위원회를 개최하여 그 결과 및 조치사항을 이면상으로 기록하여 남겨둔다.
- 고충처리 관련 회의록과 의견 수렴함은 반드시 잠금장치가 있는 곳에 보관한다.
- 중대한 사안의 경우에는 사건조사와 처리(중재, 조치 등)를 위해서 3인 이내의 진상조사위원회를 별도로 구성한다.
- 징계 등 인사문제는 인사위원회로 이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