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N(Chungsol Happy Network)사례관리는 청솔마을 6단지 및 인근에 거주하는 위기가정 및 사례관리가 필요한 대상자 혹은 복합적 · 장기적인 욕구가 있는 클라이언트와 가족을 대상으로 사회적 기능 회복을 위한 체계적인 사정과 개입 계획을 수립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적절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적 실천과정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대상자 발굴부터 상담, 욕구사정, 개입 계획 수립 및 실행, 평가 및 종결 등 일련의 과정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주민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대상자의 욕구에 기반을 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구분 | 계 | 장애인 | 독거 | 노인부부 | 한부모 | 조손 | 다문화 | 북한이탈주민 | 기타 |
인원(명) | 1,250 | 379 | 330 | 89 | 223 | 19 | 3 | 87 | 120 |
비율(%) | 100.00 | 30.32 | 26.40 | 7.12 | 17.84 | 1.52 | 0.24 | 6.96 | 9.6 |
- 사례발굴 및 개입계획 수립
- 선정회의 및 사례회의 실시
- 대상자 상담 및 모니터링
- 외부기관 의뢰
- 통합사례회의 실시
- 외부 자문교수 슈퍼비전
- CHN사례관리 솔루션 위원회 운영